인사말

인사의 말

제9회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부산항만공사는 2013년 제 1회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BIPC/Busan International Port Conference)를 시작으로 지난 8년간 해운, 항만, 물류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과 점차 빨라지는 디지털화 된 세계, 그리고 AI와 빅데이터로 대체되는 4차 산업 혁명에 발맞춰 항만물류의 디지털 전환, 지속 가능한 항만의 성장, 물류의 새로운 흐름을 중심으로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뜻하지 않게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방면에 걸쳐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어두운 전망이 짙게 깔리고 있습니다.

이에 부산항만공사는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아닌, 그 불확실성에서 희망을 찾는 ‘삶, 치유 그리고 새로운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제 9회 BIPC’를 하이브리드 형태(오프라인 50인 이하 초청 및 온라인 동시 송출)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의 삶은 계속될 것이며 서로가 함께 치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새로운 삶으로의 도약도 가능해 질 수 있습니다.

BIPC는 올해도 멈추지 않고 글로벌 지식 나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다는 또 한 번의 다짐을 드리며 현재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이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국내외 항만물류관계자 및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강 준 석

부산항만공사 사장